㈜와이비엠[내셔널지오그래픽]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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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와이비엠에서 운영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http://www.nationalgeographic.co.kr) 사이트(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제 5 조 (약관의 개정 등)
  1.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6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8 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콘텐츠”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1. ① "회사"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②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3. ③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4. ④ "콘텐츠"의 명칭·종류 및 내용
    5. ⑤ "콘텐츠"의 이용기간
    6. ⑥ "콘텐츠"의 대금(가격이 결정되어 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결정의 구체적인 방법),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7. ⑦ 청약철회의 행사가능 여부 및 행사의 방법
    8. ⑧ "콘텐츠"의 교환, 반품, 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9. ⑨ "콘텐츠" 이용약관
  2. "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사이트 고객센터 및 FAQ 내용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1. ①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의 중앙처리장치(CPU) 속도
    2. ② 운영체제(OS)등 시스템 소프트웨어(SW) 사양
    3. ③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
    4. ④ 램(RAM) 용량
    5. ⑤ 하드드라이브 등 콘텐츠 저장장치의 유효용량
    6. ⑥ 화소 등 화면사양
    7. ⑦ 기타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장치
    8. ⑧ 정보통신망 필수 전송속도 및 콘텐츠 전송량
    9. ⑨ 기술적 보호조치(DRM)에 관한 사항
    10. ⑩ 모바일 “콘텐츠”의 경우 모바일 “콘텐츠”의 이용에 적합한 모바일 기기의 종류 등에 관한 정보
제 9 조 (이용자 및 미성년자와의 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①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④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⑤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6. ⑥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한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③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④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5.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10 조 (수신확인통지.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16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1 조 (지급방법)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 12 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13 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②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③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 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5.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리보기 또는 샘플강의"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콘텐츠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콘텐츠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16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YBM Family 회원이용약관" 제20조(이용제한)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콘텐츠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계정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16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18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9 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회사"는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별규정: 특별 규정은 표준약관 규정 외에 추가된 조항임
제 1 조 ("패밀리", "Family")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YBM Family 서비스를 이용하는 계열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YBM' 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를 의미함)를 통합, 공통 적용됩니다. [YBM Family 회원약관 보기]

부칙
  • [이용자약관 최초시행일자: 2008.12.29]
  • 본 약관은 2016년 9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 상기약관상의 하늘색으로 처리된 조항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8조 3항 및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 2항에 따른 표기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15년 11월 4일 적용)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14년 2월 10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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