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

인스타그램 보기

매거진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플래닛 파서블

글 : 앨리슨 쇼 사진 : 이자벨 로젠바움 외 4명

신학기를 맞이해 아이들이 도시락과 학용품, 프로젝트에 친환경적인 발상을 적용하도록 독려해보자.

기사 본문에서 발췌한 내용을 살짝 공개합니다.


1
올바른 필기도구 선택하기
색칠놀이와 그림 그리기를 친환경적으로 하는 방법
1. 펜, 매직펜, 형광펜을 거꾸로 세워서 보관하면 펜 끝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2. 신문지로 만든 색연필이나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샤프처럼 재활용 원료로 만들어진 학용품을 찾아보자. 
3. 대부분의 크레용에는 석유가 함유돼 있어 크레용은 쉽게 생분해되지 않는다. 그러니 크레용 조각은 모았다가 다른 용도로 사용해보자. 크레용 조각을 오븐에 넣고 녹여서 멋진 색상을 만들거나 재활용하는 단체에 보낼 수도 있다. 


2
집에서 먼저 찾아보자
매직펜이나 가위, 공책이 필요하다면 새것을 사기 전에 쓸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서랍을 뒤져 보자. 그래도 없다면? 문구점이나 서점에서 개별 포장이 돼 있지 않은 제품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3
점심을 맛있게
맛은 있지만 쓰레기는 없게
아이들이 편식을 하는가? 그렇다면 아이들을 식료품점에 데려가 개별 포장이 돼 있지 않은 농산물 진열대와 대용량 식품 진열대에서 신선한 과일, 에너지 바, 팝콘 같은 간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해보자. 



4
이상적인 음료수병
플라스틱 병에 담긴 음료는 세계적으로 1분마다 약 100만 개씩 판매된다. 학교에 갈 때나 운동이나 여타 활동을 할 때 아이들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개인 물병을 챙겨주자. 아이의 학교가 아직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하지 않는다면 재활용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담당자와 이야기해보자.

5.
현장 학습하기
인식 개선을 위한 견학
담임 선생님에게 쓰레기 매립지나 하천으로 현장 학습을 가자고 건의해보자. 아이들이 쓰레기가 처리되는 방식을 보면 더 적극적으로 재활용 활동에 참여할 것이다. 아이들에게 자연을 관찰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 

포토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