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

인스타그램 보기 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 키즈

매거진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플래닛 파서블

글 : 크리스티나 누네즈

불청객인 벌레가 마당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려면 자연적인 방법을 시도해보자.

1
안뜰의 해충을 퇴치하다

모기 퇴치제는 천연 성분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몬 유칼립투스 기름도 효과적인 모기 퇴치제 중 하나다. 혹은 시원한 방법을 시도해보자. 선풍기 바람으로 모기의 이동 경로를 바꾸는 것이다. 미국의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에서 진행한 실험에따르면 선풍기 바람이 모기의 착륙 횟수를 45-65% 까지 줄여줬다. 선풍기 바람은 모기들을 이리저리 뒤흔들고 사람이 숨을 내쉴 때 발생해 모기를 끌어들이는 이산화탄소를 흩어지게 한다.




2
묘목 보호

일반적으로 진딧물은 다 자란 건강한 식물에 해가 되지 않으며 유익한 곤충들의 식량원이기도 하다. 그러나 진딧물은 어린 식물을 약해지게 만들 수 있다. 손으로 떼어내거나 물을 뿌려 진딧물을 제거하자. 혹은 진딧물에 살충 비누액을 뿌리자.




3
만수국을 심을까 말까?

많은 재배자가 토마토 덩굴을 보호하기 위해 색이 밝은 꽃들을 함께 심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이런 발상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근거는 부족하지만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만수국이 가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만수국은 꽃가루 매개 동물들을 끌어들인다. 그러니 큰 기대는 하지 말고 심어보자.




4
우리 정원은 출입 금지

사슴과 토끼는 옥잠화나 페튜니아 같은 식물을 단숨에 먹어치운다. 이런 침입자를 정원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최고의 방법은 울타리 같은 장벽을 세우는 것이다. 하지만 동물의 피나 날달걀로 만든 해충 퇴치용 스프레이로도 이런 동물들을 대부분 쫓아낼 수 있다. 해충 퇴치용 스프레이를 만드는 방법은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