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

인스타그램 보기

매거진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플래닛 파서블

글 : 크리스티나 누네즈 사진 : 리베카 헤일

야외 활동을 즐긴다고 자연환경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이번 여름에는 친환경적인 물건을 사용해 자연에 휴식을 주자.


1. 스마트 선글라스
재활용 선글라스 만들기
버려진 낚시 도구가 바다에 떠다니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전체 무게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인터넷에서 ‘재활용 선글라스’를 검색하면 분실했거나 버려져 ‘유령처럼’ 떠도는 어망 같은 해양 쓰레기를 수거해 만든 선글라스를 찾을 수 있다.

2. 산호에게 안전한 선크림
유해 물질 차단하기
피부와 해양생물을 동시에 보호하자. 옥시벤존이나 옥티녹세이트 같은 성분이 있는 선크림의 사용을 가급적 피하자. 이 성분들이 바닷물에 들어가면 산호나 해양에 서식하는 다른 생물들에게 해를 입힐 수 있다. 선크림을 사용하기보다는 그늘을 찾아보자.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oceanservice.noaa.gov/sunscre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야외에서의 식사
식물로 만든 그릇
공원에서 오후 한때를 즐기거나 정원에서 파티를 할 때 일회용품의 사용을 피하자. 일회용품은 전체 플라스틱 생산량의 절반을 차지한다. 어쩔 수 없이 일회용품을 사용해야 한다면 야자나무 잎이나 빠르게 자라는 대나무로 만든 제품을 고려해보자. 가능하다면 여러 번 재사용하는 것도 좋겠다. 인터넷에서 ‘식물로 만든 그릇’을 검색해 각자 예산과 용도에 알맞은 제품을 찾아보자.

4. 해변에서
해조류로 만든 플라스틱
해안에서 넘실대는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대책을 해양생물에게서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서퍼와 과학자, 디자이너들은 서핑 보드와 샌들같이 야외 활동에 사용하는 물건을 제조할 때 화석 연료 대신 해조류를 사용하는 방법을 실험해보고 있다. 해변에 가져간 것은 확실하게 모두 집으로 가져오자.
 

포토갤러리